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7:30:15
  • -
  • +
  • 인쇄
4월 8일 ~ 9일 (오전 11시~오후 6시)전국 독립출판물제작자 200팀 참가
▲ 포스터

[뉴스스텝] 탐라도서관은 4월 8일 ~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라체육관에서 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는 전국의 독립출판물 제작자 및 소규모 출판사, 독립서점 200여팀이 모여 직접 만든 책을 전시·판매하고 관련 세미나를 운영하는 대규모 책 박람회다.

분야별 참가팀 비율은 독립출판물 제작자 119팀(58.3%), 소규모 출판사 58팀(28.4%), 독립서점 27팀(13.3%)이며, 지역별 참가팀 비율은 제주 59팀(29%), 서울 89팀(43.6%), 그 외 지역 56팀(27.4%)이다.

행사 이틀간 오후 1시부터 매 시간마다 주제별 세미나도 마련된다.

8일에는 ▲스토리지 북앤필름 대표‘나만의 책 만들기’▲서귤‘창작하는 직장인의 생활’▲백구‘차별 없는 공간이 되고 싶어요’▲어라우드랩‘종이 한 장 차이: 지구에 덜 빚지는 책만들기 가이드’ 9일에는 ▲양다솔‘이름과 이야기로 먹고 살기’▲에디시옹 장물랭‘종이책, 손끝으로 읽기’▲이신아·고경원‘제주 고양이 히끄와 아부지의 '제주탐묘생활' 출간 후일담’▲이티씨블랭크‘아, 아쉬워 못주웠다. 저 박스!’등 9개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미나는 행사 당일 프로그램별 선착순 30명으로, 해당 프로그램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전시회와 어린이를 위한 놀이·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로는 ▲제주 4·3 주제 자료 큐레이션(소책자, 동백꽃 추모배지, 강요배 화백 그림 키트 배부) ▲독자에서 작가로, 제주독립출판물 워크숍 작품 전시 ▲배리어프리(Barrier-free)가 구성되며, 어린이 놀이 공간 ▲업사이클링 놀이 쉼터: 오목팡팡, 올록볼록 착착, 땅구름, 체험프로그램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 개최로 시민들이 전국의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접하고, 현재 책문화 흐름을 체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제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