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온라인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온시장’흥행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5 17:20:23
  • -
  • +
  • 인쇄
설맞이 이벤트 효과로 인해 준수한 규모의 매출액 달성
▲ 청주시, 온라인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온시장’흥행몰이

[뉴스스텝] 청주시는 청주페이와 연계한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 ‘온(On)시장’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온시장’은 청주페이 앱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청주형 온라인상권 활성화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온시장은 운영을 개시한 2024년 1월 3일부터 설 연휴 전날인 2월 8일까지 한 달여간의 기간 동안 4,685만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며 기염을 토하고 있다. 사업 초기인 점을 고려하면 준수한 실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눈여겨 볼만한 점은 현재 육거리시장 등 네 개의 시장에 등록된 총 59개의 매장에서 발생한 실적이라는 데 있다.

시의 계획대로 연내 등록 시장과 상점이 확대된다면 그에 비례해 매출규모도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으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진 유통환경 속에서 온시장은 전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흥행의 이유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전략과 설맞이 특별이벤트 효과를 꼽을 수 있다.

시는 문자‧동영상 전광판, 버스정보안내시스템, 시내버스 외부광고, 세외수입 고지서 홍보 등 전방위적 마케팅을 통해 온시장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설맞이 이벤트 첫날인 1월 26일엔 사용자가 몰려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온시장을 통해 전통시장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분들이 우리의 전통시장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양영희 국어문화원장, 문체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양영희(국어교육과 교수) 국어문화원장이 국어진흥 정책을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국어문화원 운영 성과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전남대에 따르면, 양영희 교수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전국 국어문화원 연찬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장으로서 국어진흥 정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