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7:30:31
  • -
  • +
  • 인쇄
10월 말까지 임산물 불법채취·무단 벌채 등 단속… 적발 시 엄정 대응
▲ 제주도,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가을철 등산인구 증가에 따른 불법 임산물 채취 등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2개반 10명으로 구성된 자체 특별 단속반을 꾸리고 행정시 공원녹지과·자치경찰단과 협조해 도내 곶자왈과 임도 주변 산림지역 등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일 방침이다.

중점단속 대상은 임산물 불법 굴·채취, 무단 벌채 및 도벌 등 수목훼손 행위, 불법 산지전용 행위 등이다.

산림 내 불법 행위자를 적발할 경우 무허가 벌채 및 임산물 굴·채취 시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 벌금, 불법 산지전용 행위 시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 벌금, 산림에 오물, 쓰레기 투기 시 100만 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되며, 산림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면 30만 원 이하 과태료가 매겨진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 특별대책(7.24~8.31.) 기간동안 도·행정시·자치경찰 합동단속을 추진한 결과, 산림 내 불법행위 9건을 적발한 바 있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산림 내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할 것”이라며 “건전한 산림문화 정착과 산림보호를 위해 도민과 관광객들의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한화시스템-제주대-협약형 고교 손잡고 우주항공 인재 키운다...

[뉴스스텝]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역 전략산업인 우주항공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형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지역 전략산업 수요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월 28일 운영했다.이번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인재의 진로 설계 역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직원 사칭 사기 주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최근 공단 직원을 사칭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기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민과 관내 업체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최근 신원 미상의 인물이 공단 직원을 사칭한 위조 명함을 제작해 여수와 순천 일대 업체들에 접근하며 금전을 편취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이러한 수법은 최근 타 공공기관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공기관 사칭

광명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년말과 신학년도 사이의 전환기를 맞이하여 운영한‘해오름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겨울방학 과정’이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년말 교육과정 전환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범위를 학교 밖 지역사회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전환기를 성장의 기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