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체육시설과, 새봄맞이 환경실천 범시민운동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7:25:27
  • -
  • +
  • 인쇄
청주시시설관리공단‧충북장애인체육회와 플로깅 진행
▲ 새봄맞이 환경실천 범시민운동

[뉴스스텝] 청주시 체육시설과는 10일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충북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환경실천 범시민 운동을 추진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관 및 단체 관계자 30여명은 청주종합경기장, 청주체육관, 청주야구장 일원까지 새봄맞이 대청소와 걷기운동을 함께 추진했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잡자는 취지로 플로깅(조깅을 하며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하며, 앞으로 분기마다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일상 속 환경실천 운동으로 친환경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 환경실천 범시민 운동은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친환경도시 조성을 위해 기존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운동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고자 시가 추진하는 활동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