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45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7:20:06
  • -
  • +
  • 인쇄
시각장애인, 봉사자 등 300여명 참석, 소통과 화합의 장 가져
▲ 청주시, 제45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뉴스스텝]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 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회장 한진수)가 주관한 ‘제45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가 18일 오전 충북곰두리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시각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모두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시각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흰지팡이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기념식이 끝난 뒤 2부로 회원들의 노래자랑이 마련돼 시각장애인들은 숨겨진 끼를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차별 없이 마음껏 누리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무”라며 “장애를 이유로 불편을 겪지 않고,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흰 지팡이는 시각장애인들이 안전하게 길 걷는 것을 보조하는 이동성 도구이자, 자립과 자존 의지를 가진 당당한 시각장애인의 상징물이다.

세계 시각장애인협회는 실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1980년에 매년 10월 15일을 ‘흰지팡이의 날’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