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재난안전 점검 및 제주포럼 참석차 이상민 행안부장관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7:30:19
  • -
  • +
  • 인쇄
30일 한천 재해위험개선지구 현장 방문, 해양 선박 안전관리 점검
▲ 제주 재난안전 점검 및 제주포럼 참석차 이상민 행안부장관 방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이 제19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 참석차 30~31일 1박 2일 일정으로 제주를 방문해 재난안전 관리 실태와 지역 현안을 함께 살핀다고 밝혔다.

이상민 장관은 30일 여름철 재난관리 대책 점검을 위해 한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 현황과 안전시설, 재난관리대책 등을 꼼꼼히 살필 계획이다.

이어 해양 선박 안전관리 점검차 해경 전용부두, 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 어선안전조업국을 차례로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근무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31일에는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2리 제주동백마을을 찾아 행안부의 ‘고향올래’ 시책사업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문화공감카페와 동백나무군락지를 둘러본 뒤 동백마을방앗간도 방문할 계획이다.

이어 이날 오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면담한 뒤 오후 1시 30분 제주포럼에서 한국동북아학회가 주관하는‘지방외교 시대의 지역가치 제고를 위한 글로컬 전략’세션에 참석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