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개그맨 안상태와 함께하는 ‘친절up!공감&토크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7:25:14
  • -
  • +
  • 인쇄
직원 대상 친절 공감 역량강화 교육 추진
▲ 남원시, 개그맨 안상태와 함께하는 ‘친절up!공감&토크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남원시는 지난 11월 28일 15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남원시청 1층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KBS 공채 개그맨 안상태 강사와 함께하는 ‘친절 UP! 공감&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 교육은 형식적인 응대가 아닌,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친절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직원들이 부담 없이 친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민원 대응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안상태 강사와 공영방송 작가 출신 송진완 강사가 참여해 ▲공직사회 친절의 의미 공유 ▲ 개그 콩트결합 토크 ▲ 민원응대 상황극 및 현장 소통 등 쌍방형 프로그램을 통해 웃음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감과 배려의 친절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실제 민원 대응 경험과 연결된 에피소드 공유를 통해,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생각과 행동에 유연함을 갖는 친절의 태도가 공직 현장에서 어떻게 실천될 수 있는지 함께 공감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직원 스스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서로를 존중할 때 비로소 시민에게 전해지는 친절도 진심이 된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감 기반의 친절행정이 남원시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부서별 친절마일리지제도 운영 ▲맞춤형 친절교육 및 읍면동 현장사례 공유 확대 ▲매월 ‘상호존중의 날’ 운영 ▲친절칭찬직원 격려행사 추진 등을 통해 직원과 시민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따뜻한 공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