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경북 사과·전남 약과, TV홈쇼핑에 판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7:45:13
  • -
  • +
  • 인쇄
지역 중소‧소상공인 우수제품, 홈쇼핑 방영으로 전국 판로 확대
▲ 지역 중소․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도약마켓 안내 전단

[뉴스스텝] 사과, 전복, 약과 등 경북‧전남지역 특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이 티브이(TV)홈쇼핑을 통해 정식 판매된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류신환)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곽병진)는 9일 ‘지역 중소‧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날부터 내년 1월말까지 지역 중소‧소상공인 21개 우수제품을 티브이(TV)홈쇼핑 7개 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전라남도 등 지역자치단체와 ㈜지에스리테일(GS SHOP), ㈜씨제이이엔엠(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 ㈜엔에스쇼핑(NS홈쇼핑), ㈜홈앤쇼핑(홈앤쇼핑), ㈜공영홈쇼핑(공영쇼핑) 등 티브이(TV)홈쇼핑 7개 사와 협력해 추진됐다.

관계 기관들은 지역 중소‧소상공인과 티브이(TV)홈쇼핑사가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2개월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지역 중소‧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한 도약 마켓’을 편성하기로 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우선 경북과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해당 지자체가 추천한 우수상품에 대해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등부터 홈쇼핑 편성‧방영까지 연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실제 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업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

해당 사업에 총 94개 우수상품이 추천됐으며, 지역 상품설명회 및 홈쇼핑사의 상품성, 생산역량 등 심사를 거쳐 총 21개 중소‧소상공인 제품이 방송 편성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홈쇼핑 상품기획자(MD) 및 전문 인력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과 상품화 지원이 제공됐으며, 방송 품목은 사과, 전복, 약과, 홍삼스틱 등 지역 특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중심으로 구성됐다.

선정된 제품들은 약 2개월의 방송 기간에 걸쳐 7개 티브이(TV)홈쇼핑 채널을 통해 무료 또는 할인 방송 혜택으로 참여해 중소‧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방송‧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공공 협업 판로 지원 모델로써 우정사업본부의 물류 인프라 연계, 지자체의 지역 우수기업 발굴, 홈쇼핑사의 유통‧마케팅 역량이 결합돼 지역 중소‧소상공인의 홈쇼핑 업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방미통위는 이번 시범 사업이 판로 확대가 절실한 지역 중소‧소상공인에 대해 티브이(TV)홈쇼핑을 통한 판매 기회 제공과 상품의 전국적인 소개에 따른 인지도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사업 성과를 분석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방송기반 지원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도시 강릉, 더 빠르게 더 촘촘하게 지원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역 돌봄체계의 내실화,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취약계층 보호 인프라 개선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강릉시는 ‘살던 곳에서 돌봄 받는’ 것을 목표로 2025년부터 강릉형 통합돌봄 모델인 ‘강릉안애(安愛) 통합돌봄’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2026년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에 앞서 지역 돌봄체계의 조기 정착에 앞

보은군, 청소년정책 전국 평가서 '도내 유일' 국무총리표창 쾌거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은 ‘2025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정부포상은 지난 1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성평등가족부에서 청소년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상했으며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올해 정부포상은 △대통령표창 3점 △국무총리표창 6점 △장관표창 10점이 수여됐

충북교육청, 학교지원 우수사례로 짝꿍도우미 운영 사업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1일, 교육부가 학교 행정업무 경감 및 효율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학교지원사업 운영 우수사례로 충북교육청이 운영 중인 '짝꿍도우미 운영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짝꿍도우미 사업은 유‧초등학교 담임교사의 수업 및 생활교육을 보조하고, 집중 관리가 필요한 학생의 학교 적응을 체계적으로 돕기 위해 자원봉사 인력을 지원하는 충북교육청의 대표적인 학교지원 사업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