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하! 사천시 가족을 환영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7:35:18
  • -
  • +
  • 인쇄
웰컴 투 더 패밀리, 사천시가족센터에서 열려 하와이훌라춤 리듬에 푹 빠져들어
▲ 알로하! 사천시 가족을 환영합니다.

[뉴스스텝] 사천시가족센터가 지난 3월 30일 사천시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사천시여성회관에서 ‘웰컴 투 더 패밀리’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연간 진행되는 가족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전 체험해 보는 맛보기 형태의 부스로 운영됐다. △미니운동회 △아빠군대체험 △분리수거체험 △공기정화식물만들기 △훌라춤목걸이만들기 △다문화놀이체험 △스트레스검사 △먹거리(솜사탕/소소떡소떡/어묵) 등이다.

이날 행사에는 총 3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행사에 참여해 봄나들이를 즐겼다.

아빠군대체험에서는 군기가 바짝 선 가족들이 참여해 가정에서는 ‘엄마의 말이 곧 법’이라는 구호를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어린이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은 부스는 솜사탕 체험이었다.

직접 만들어 보는 알록달록 솜사탕은 모양은 울통불통 제각각이었지만,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됐던 것이다.

가족센터가 가장 많은 공을 들인 프로그램은 가족참여 공연인 알로하 공연으로 하와이문화예술협회를 초대해 사천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훌라춤을 2회에 걸쳐 선보였다.

커다란 꽃장식과 화려한 훌라춤 의상이 가족들의 시선을 끌었고 부드러운 리듬에 몸을 맡기며 함께 춰보는 훌라춤에 모두가 푹 빠져들었다.

참여형 공연에 함께 한 아버지는 “하와이 훌라춤은 TV에서만 봤는데 오늘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배워볼 수 있어서 재밌었다. 주말 오후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분자 센터장은 “늘 새로운 기획으로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직원들이 직접 만들고 꾸미는 노력과 애정이 가득한 행사장이다. 봄날 오후 가족들에게 선물이 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천시가족센터는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포괄적이고 보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복지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안전관리체계 마련 등 선제적 재난대응 본격‘시동’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안전관리체계 마련․점검을 통한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1일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24개 도내 재난관리 책임기관에서 지정한 실무위원 26명이 참석해 분야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도는 재난유형별 피해 저감 목표 등 2026년 도 안전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실무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한 뒤, 안전관리위원회 본회의 심의를 거쳐

대전교육청, BLS-Provider과정 포함 심폐소생술 연수 운영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보건교사 대상 ‘BLS-Provider과정’ 심폐소생술 연수 1회와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12회를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 신청자 24명과 교내 심폐소생술 미이수 교직원 약 360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능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12월 1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회장 심윤희)로부터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를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다가오는 연말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부모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심윤희 회장을 비롯한 부모회 임원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