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길음1동주민센터, 6년째 자원봉사 이어오는 아름다운 가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7:40:23
  • -
  • +
  • 인쇄
길원초등학교 학생들도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
▲ 성북구 길음1동주민센터, 6년째 자원봉사 이어오는 아름다운 가족

[뉴스스텝] “아이들이 자라면서 학업 때문에 점점 바빠지고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면서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것 같아요”

서울 성북구 길음1동 주민센터에는 매주 목요일 오후면 반찬 배달 봉사를 위해 어김없이 한 가족이 찾아온다. 길음1동 주민이면서 길원초등학교 교사인 최은선 선생님과 그 자녀들이다. 매번 성실하게 어르신 5가구에 영양 가득한 밑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처음 봉사를 시작한 것은 최은선 선생님의 가족이 길음1동에 이사 온 2017년이다. 첫째 나영(개운중) 양의 뜻에 따라 시작한 자원봉사는 둘째 재영(길원초) 군까지 함께하면서 지금까지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처음에는 매주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길음1동에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때라 낯선 동네를 구석구석 청소하며 길음1동에 적응했다. 오가며 뵙는 어르신들의 대견하다는 격려가 나영 양, 재영 군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최은선 선생님과 자녀들은 매주 우리 동네를 청소하고 수리가 필요한 공공시설,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같이 고민하면서 자연스럽게 길음1동에 애착을 갖게 됐다고 한다.

자녀들과 함께 시작한 봉사활동은 재직하고 있는 최은선 선생님의 근무지인 길원초등학교에서도 이어졌다. 길원초등학교는 특성화교육의 일환으로 바른생활 학생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 나눔, 배려 등을 주제로 꾸준히 아이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학생들과 함께 꾸민 텀블러를 길음1동 어르신 및 중장년 1인가구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최은선 선생님은 “밑반찬을 가정에 전달할 때마다 어르신들이 고맙다는 말씀을 하시는데 저희는 배달만 해 드릴 뿐이다”라며 “밑반찬을 정성껏 만드신 분들이 정말로 고생을 많이 하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한 일이라면 언제든 힘을 보태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