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적극행정‧규제혁신 사례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7:35:24
  • -
  • +
  • 인쇄
“직원 역량강화로 시민체감 행정 구현 목표”
▲ 청주시, 적극행정‧규제혁신 사례교육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9일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규제혁신의 이해를 위한 사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강사단인 임규진 행정안전부 사무관이 강의했으며, 적극행정의 이해와 필요성 및 유형별 성공‧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특히, 중앙부처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적극행정&규제혁신 사례와 청주시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적극행정이란 막연한 것이 아닌 점이 강조됐다. 또 앞으로 어떤 적극행정을 펼쳐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이상률 시 기획행정실장은 “이번 교육으로 우리 시 직원들이 적극행정과 규제혁신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고, 앞으로의 업무 수행에 있어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실현하는데 직원들이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으로 시민 체감 행정 구현’을 목표로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인센티브 제공,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 법률 지원 강화 등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