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MZ세대가 홍콩에서 전하는 제주 향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7:40:42
  • -
  • +
  • 인쇄
道․제주관광공사, 도내 학생들과 홍콩국제관광박람회서 제주 관광 홍보
▲ 홍콩국제관광박람회(ITE)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홍콩 최대 박람회인 홍콩국제관광박람회(ITE : International Travel Expo Hong Kong)에 참가해 홍콩 여행업계와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 관광 홍보를 추진했다고 17일 밝혔다.

홍콩 여행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및 세일즈,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주 여행 홍보 일정으로 구성된 금번 박람회에서 도와 공사는 제주 홍보부스를 제주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와 협력해 MZ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했다.

이들 기관은 ‘내 손으로 꾸미는 제주 홍보부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도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주 홍보부스를 꾸미는 데 반영하는 한편, 아이디어를 공모한 학생들이 직접 현지 소비자들에게 제주 관광을 홍보해보는 경험을 제공했다.

박람회 기간 도와 공사는 도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주의 사계절을 담은 이미지를 제주 홍보부스에 적용하는 한편, 제주의 향을 담을 한라산 모양의 석고 방향제 만들기 체험, 제주 주요 자연 관광지로 제작한 룰렛(한라산, 성산일출봉, 이호테우해수욕장, 천지연폭포, 함덕해수욕장) 추첨 이벤트 등을 추진했다.

이 외에도, 오는 7월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진행할 예정인 필터 축제와 재즈(jazz) 페스티벌, 한류 아이돌 방문 관광지, 체험형 테마 여행 콘텐츠 등 인기 관광지와 축제 정보를 홍콩 소비자들에게 전하며 제주를 홍보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김상하(제주대학교 관광개발학과, 4학년) 학생은 “제주의 향을 주제로 한 아이디어가 채택되어 뿌듯했고, 부스를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함께 체험 이벤트를 하며 제주를 알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며 “해외 관광 마케팅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재 제주와 홍콩 직항노선을 주 4회 운항하고 있는 홍콩익스프레스와 동계시즌 프로모션 방안을, 현지 여행사와는 하반기 제주 여행 상품 개발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제주-홍콩 직항노선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제주 여행 콘텐츠 홍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추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제2차 공공디자인 진흥계획(2025~2029)'에 따라, 12월 3일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2025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에 진행된 ‘2025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1(현장학습)’의 후속 과정으로, 공공디자인 기본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 실무 적용 사례까지 실무

국가데이터처 주관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울산시, 4년 연속 국가데이터처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통계와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을 활용한 정책 수립과 행정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5개 지방통계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르며, 본선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울산시는 ‘2025년 울산광역시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작 6건을 출품했다.

보령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창업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보령의 창업 성과와 시대에 부합하는 창업생태계 변화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