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미 공군 기지에 최초 한국 소비재 전용 매장 입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7:36:11
  • -
  • +
  • 인쇄
캘리포니아 공군 기지에 코트라와 ‘SHOP KOREA’ 개장
▲ 경남도, 미 공군 기지에 최초 한국 소비재 전용 매장 입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코트라(KOTRA) 로스앤젤레스무역관, 경상남도 LA사무소와 협업하여 북미 시장 최초로 미 공군 기지 내 한국 소비재 전용 매장 ‘SHOP KOREA’를 1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엘세군도 시티 공군 기지의 미 공군 소비재 상설매장(Army & Air Force Exchang Service)내에 위치한 ‘SHOP KOREA’ 매장은 총 16개의 대한민국 중소기업이 입점하여 8월부터 6개월간 운영되며, K-뷰티, 식품, 반려동물 용품 등 100여 종의 프리미엄 한국 상품을 선보인다.

경상남도는 지난 5월 공고를 통해 ‘SHOP KOREA’에 입점할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해 총 2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도내 중소기업은 차류를 제조하는 쌍계명차(주)와 홍삼류를 취급하는 ㈜함양산양삼이다. 수출상품 등록 여부, 영문 패키지 및 각종 인증 등 미국 내 유통기준 충족 정도 등을 토대로 시장성을 평가하여 선정됐으며, 기업당 참가비용 1천만 원(약 7,200달러)을 지원한다.

‘SHOP KOREA’ 매장에 입점한 한국 기업은 보다 수월하게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국 내 대형 유통망 입점이나 공공조달에 도움 되는 경력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미국 소비자 선호도, 판매 이력을 기반으로 향후 미군 부대에 정식 군납도 기대할 수 있다.

코트라 로스앤젤레스 무역관은 까다롭기로 알려진 미군 기지 내 매장 허가와 공사, 판매 승인, 인력 운영 등 전 과정을 지원하고, 경상남도는 향후 참여기업의 상품 홍보와 프로모션을 적극 추진해 소비자 주목도와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미국 부대에 한국 소비재 전용매장 개설로 향후 미군 부대에 정식 등록(군납)할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미국 내 대형 유통망 입점과 공공조달의 경우에도 도움 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겨울철 ‘3중 안전망’ 가동...종합대책 추진

[뉴스스텝] 의령군이 겨울철 자연재해와 취약계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2025년 겨울철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내년 2월 말까지 비상 대응 체제에 돌입한다.군은 이번 대책의 핵심 기조를 선제 대응 신속 조치 촘촘한 보호로 정하고, 이를 ‘겨울철 3중 안전망’으로 구성해 재난 대응부터 복지·보건 강화까지 빈틈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5개 분야 17개 과제를 입체적으로 전개해 군민 안전을 보장한

문경시,'2026년 상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문경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며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6년 상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총 40명(1기 20명, 2기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은 1기(1. 5. ~ 1. 23.), 2기(1. 26. ~ 2. 13.)로 나뉘어 문경시청 및 읍면동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구미시청이 반짝였다…연말 감성 인생샷 부르는 트리 점등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25일 시청 원형화단에서 ‘시청사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본격적인 연말 분위기를 밝혔다.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앞두고 시민의 평안을 기원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마영건 목사(구미시기독교총연합회장)와 시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행사는 CTS권사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맑고 힘찬 합창이 겨울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