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힘찬 출근길! 아동학대예방과 함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7:45:30
  • -
  • +
  • 인쇄
▲ 아동학대예방의 날 캠페인 사진

[뉴스스텝] 양산시는 아동학대예방의 날(11.19)과 아동학대예방 주간(11.11.~22.)을 맞이하여 양산경찰서,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없는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기념하여『힘찬 출근길! 아동학대예방과 함께』행사를 직원 대상으로 출근 시간에 맞춰 진행했으며,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24년 아동학대예방 주간 캠페인은 고령화 시대에 손자녀를 양육하는 어르신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교육과 홍보를 통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아동보호에 대한 지역사회의 책임감을 증대시키기 위해 어르신 대상으로 캠페인을 운영한다.

무아의 집(11.12.)을 시작으로 양산노인대학(11.13.), 뜰안채경로당(11.15.), 물금읍행정복지센터(11.18.)를 찾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아동권리 그림 전시회, 아동학대예방 그림 퍼즐 맞추기,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참여와 관심을 높였다.

이어서 11.21. 양산시노인복지관, 11.22. 웅상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보다 적극적인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아침 출근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직원 및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양산시는 아동학대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안산시,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렴한 한 컷, 함께 만드는 청렴안산’을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정직·배려·책임 등 청렴 가치를 실천한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공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이뤄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서울 중구, 추석명절 맞아 나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4주간 이어지며, 주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풍성한 명절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중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퇴계로 460), 중구청 1층 로비, 신당5동·황학동·중림동 주민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