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Route330 입주기업 ㈜영길이, WSCE 2024‘스마트시티 우수기업’안전부문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7:45:23
  • -
  • +
  • 인쇄
국소지역 초정밀 기후예측 솔루션‘웨더리움’글로벌 경쟁력 인정
▲ JDC Route330 입주기업 ㈜영길이, WSCE 2024‘스마트시티 우수기업’안전부문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ICT 입주기업 ㈜영길이가지난 9월 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4’에서 스마트 혁신 기술을 활용한 성과를 인정받아 스마트시티 안전 부문 우수기업으로 ‘한국언론인협회&국회 디지털경제 3.0포럼 공동명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는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Better Life is Here’라는 주제로 주최하는 엑스포로 전 세계의 정부, 기업, 스마트시티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아태지역 최대의 스마트시티 행사이다.

전 세계 70개국 330개 이상 도시 및 스마트시티 분야 정부, 기업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행사로 스마트시티 관련 컨퍼런스와 전시회, 기업 미팅 등이 개최됐다.

㈜영길이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웨더리움은 국내외 공공기상 데이터와 하이퍼로컬(Hyper-local) 기상관측 IoT 장치로부터 수집한 기상 데이터를 자체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국소지역의 침수위험 여부를 최대 3일 뒤까지 예측하고 침수위험에 선제적으로 알림을 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침수 등 기후 재난에 대한 대응뿐만 아니라, 농업 및 건설 장비 이용 일정 최적화, 드론 비행 일정 최적화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수 있다.

남행우 ㈜영길이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기술력과 서비스가 스마트시티 안전 분야에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웨더리움(Weatherium)이 국내외에서 더욱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기후 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관련 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구병욱 JDC 산업육성본부장은 “㈜영길이의 성과는 단순한 기술력의 인정에 그치지 않고 스마트시티 혁신의 모범 사례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제주를 중심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세계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JDC가 다방면에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