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대상 시상식‘은상’영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7:46:07
  • -
  • +
  • 인쇄
“주민과 함께 만든 기부 성공사례, 지역소멸 대응의 희망 제시”
▲ 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대상 시상식‘은상’영예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1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린‘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대상 시상식’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SBS에서 국내 언론사 중 최초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과를 조명하고, 지역 모범 사례를 평가 및 격려하기 위해 주최했다.

곡성군은 주민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사업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용하여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와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군은 2024년 5월 모금 완료에 따라 전국 최초로 소아과 출장진료(시즌1)를 개설했고,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60% 이상이 상시진료를 원한다는 응답을 반영하여 지난 5월 소아과 상시진료(시즌2)를 개시하며 지역 의료 인프라를 개선하는 성과를 만들었다.

또한 기부 참여 확산을 위해 ▲‘곡성사랑응원단’ 운영 ▲기부형 답례품 ‘곡성사랑 플렉스권’ 개발 ▲수혜자 감사편지 전달 캠페인 등 차별화된 홍보 전략을 추진해 기부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군민과 출향인, 그리고 곡성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참여가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희망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를 ▲ 지역 필수 의료 인프라 확충 ▲ 취약계층 복지 서비스 강화 ▲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지역소멸위기 극복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고향사랑기부 모금을 통해 소아과 상시진료를 안정적 운영하는 한편, 지난 4월 모금이 완료된 ‘어르신 돌봄을 위한 마을빨래방 프로젝트’ 사업을 내년 초 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한-네덜란드 반도체·양자 기술개발 협력으로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 공동 대응한다.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월 14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네덜란드 경제부와 공동으로 제4차 한-네덜란드 혁신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 양국은 2016년부터 전 세계 48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공동기술개발 플랫폼인 유레카 네트워크를 통해 양측 R&D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네덜란드 기업청(RVO)을 중심으로 기술협력을 추진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국장급의 혁신공동위원회를 격년으로 운영

국토교통부, 국민 선택 늘어난 고속철도 … 2025년 약 1억 1,900만 명 이용

[뉴스스텝] 국민의 일상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은 고속철도 이용객이 1억 1,870만 명으로 전년보다 2.6% 증가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간선철도(고속 +일반)가 1억 7,222만명(고속 1억 19백만 +일반 53백만)의 승객을 수송하며 전년대비 0.6%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5년 고속철도 이용객은 약 119백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KTX 93백만명(일 25.4만명),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