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디지털 해외공연 영상상영사업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8:00:27
  • -
  • +
  • 인쇄
2025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임윤찬 '크레센도', NT Live '프랑켄슈타인' “최정상의 해외 영상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긴다”
▲ 포스터 -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뉴스스텝] 고양문화재단은 재단창립 최초로 해외 유수의 영상콘텐츠를 아람누리에서 상영하는 '디지털 해외공연 영상상영사업'을 시도한다.

2025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눠 각각 1차례씩 진행될 예정이며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총 3편의 작품을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직접 제작이나 초청이 어려운 해외 공연 및 우수공연을 상영하여, 시민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람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웅장한 음향사운드는 여타 영화관과는 질적으로 다른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상반기 상영 프로그램은 ‘공연 영상’부터 ‘음악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시리즈로 펼쳐진다. 첫 번째는 세계적으로 가장 각광받는 신년음악회인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이다. 2025년 1월 1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펼쳐진 공연은 이탈리아의 명지휘자 ‘리카르도 무티’가 지휘를 맡았으며 전통적인 레퍼토리인 왈츠와 다양한 클래식 소품들이 연주된다. 이미 생중계로 전세계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연주회이며 디지털영상을 통하여 올 해 고양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두 번째는 전 세계 음악계의 유망주가 모두 모인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사적인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천재 아티스트 ‘임윤찬’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월드 클래스 클래식 무비 '크레센도'이다. 2023년 처음 공개되어 선풍적인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고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2024년 앵콜 상영이 진행된 음악 다큐멘터리이다. 연주회 입장권이 판매개시와 동시에 삽시간에 매진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성장한 임윤찬의 초창기 모습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마지막 세 번째는 영국 국립극장이 제작하여 공연을 진행하고 그 공연녹화 영상을 전세계에 배급하는 ‘NT Live’ 시리즈의 대표작 연극 '프랑켄슈타인'이다. 작품은 최고의 인기 영화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출연하는 연극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영화감독 대니 보일이 연출을 맡았다. 서울 국립중앙극장 NT Live 최초 개봉 시 객석 점유율 100%를 기록한 메가 몬스터 히트작이다. 영국 국립극장의 걸작 연극을 아람극장 대형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작년 7월에 부임하여 새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시도 중인 고양문화재단 남현 대표이사는 “해외 우수공연 영상 상영을 통해, 고양문화재단 예술콘텐츠의 다양성을 꾀하고 시민 문화향수 증대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5 디지털 해외공연 영상상영사업' 시리즈 티켓은 각 1만5천원으로 고양문화재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패키지 구매 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3등급 유지

[뉴스스텝] 김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지난해와 동일한 3등급(청렴체감도 4급, 청렴노력도 2급)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실시되는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는 민원업무 경험이 있는 시민과 내부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청렴체감도 60%)와 기관의 반부패 추진 노력 및 지표 이행 실적(청렴노력도 40%),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전북이레누수, 365일 따뜻한 마음 모아 전주시 주거 취약 가구 지원

[뉴스스텝] 전주지역 종합설비 전문업체인 ‘전북이레누수’(대표 양인수)는 24일 전주시를 찾아 주거 취약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365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신뢰와 성원을 이웃에게 환원하겠다는 양인수 전북이레누수 대표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북이레누수는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매년 365만 원씩 총1460만 원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오고

서천군, 2개사 101억 규모 道 합동 투자 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 2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연우와 ㈜센서테크 등 2개 기업과 총 101억원 규모의 충청남도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와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연우 홍지연 대표, ㈜센서테크 고성석 대표 등 6개 시군 18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서천군에 투자를 결정한 ㈜연우는 화장지와 물티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