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국 기업 대상 2024년 투자안내서 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8:00:56
  • -
  • +
  • 인쇄
“청주에 대한 기업의 관심 증대 및 유치 성과 기대”
▲ 청주시, 전국 기업 대상 2024년 투자안내서 배포

[뉴스스텝] 청주시가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안내서를 제작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투자안내서는 지난해 자료와 비교해 최신화된 데이터와 기업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2024년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2024년 신규 지정된 글로벌 혁신 규제자유특구 소개 △청주 BST(Battery Safety Testing) Zone △최신화된 산업단지 분양 등 입지 분석 정보 △투자 기업이 알아야 할 전력 공급신청 등 인프라 공급 정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수록 △ 투자유치 홍보영상 QR코드 삽입 등이다.

특히 올해 투자안내서에는 청주국제공항,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KTX 오송역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청주가 교통 요지로서의 중요성을 갖춘 점을 부각시켰다.

또한, 주요 산업단지의 위치, 조성 면적, 사업비, 유치업종, 공정률 등의 상세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반도체, 바이오·헬스, 이차전지 등 미래 전략 산업의 요충지로서 구축되는 다양한 산업 인프라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및 글로벌 혁신 규제자유특구관련 세부사항이 수록됐다.

투자안내서 3,000부는 전국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제조업종 기업과 인큐베이터‧스타트업 회사가 입주한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최근 5년한 투자협약 체결기업, 산업별 협회, 첨단 전략산업 유관기관 등에 배포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투자안내서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최신 데이터를 반영하고 기업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보로 제작됐다”면서 “이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청주에 투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참여업체 현장점검

[뉴스스텝] 제주시는 교통유발부담금 제도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2026년도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참여 업체 125곳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은 교통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연면적 1000㎡ 이상인 시설물의 기업체가 자발적으로 교통량 감축활동에 참여하고, 이행 결과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제도다.이 프로그램은 주차 수요관리, 대중교통 이용 촉진

부안군 이봉노·지윤경 보문당 대표,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부안군은 최근 이봉노·지윤경 보문당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보문당은 부안읍에서 인쇄·간판·판촉물 제작 등 지역 상권의 기반을 담당하고 있는 업체로 지역 행사와 공공 홍보물 제작에 참여하며 지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해왔다. 이번 기부는 지역과 함께 성장해온 소상공인으로서 고향에 대한 감사와 나눔의 뜻을 실천한 사례로 의미가 크다.이봉노 대표는 “지역의 발전은 결국 지

고흥군, 2026년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고흥군은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 조성을 위해 ‘2026년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12일까지 3주간 접수한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사업은 과수, 시설원예, 노지채소 3개 분야로 추진되며, 고품질 생산시설 현대화, 병해충 예방, 기후 변화 대응, 생산비 절감 등을 중점으로 한다.신청은 해당 사업 대상지 소재 읍·면사무소 산업팀을 통해 신청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