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최미경의원, 수유1동 공중선 정비사업 현장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4 17:50:32
  • -
  • +
  • 인쇄
▲ 강북구의회 최미경의원, 수유1동 공중선 정비사업 현장점검

[뉴스스텝] 최미경 강북구의회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최근 수유1동 일대 공중선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통신사 관계자들과 강북구 건설관리과 직원들이 함께했다.

이번 정비지역은 수유1동 구립 어린이집 인근의 주거밀집지역으로, 빌라 주변에 공중선이 제대로 인입되지 않아 여러 선이 어지럽게 얽혀 있는 곳이다. 관련하여 이날 통신사 관계자들은 방향이 같은 공중선을 묶고, 사용하지 않는 선들을 정리하는 등 불규칙하게 뻗어 있던 공중선 정비작업을 수행했다.

한편, 강북구는 공중선 정비사업과 더불어 인입선 공용화 시범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인입선 공용화 사업의 경우 기존 가입자의 전환동의와 모뎀 교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세대주가 가정에 있을 때만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사업추진에 다소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미경 의원은 “공중선 정비사업은 골목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도시 미관을 해치고 생활에 불편을 주는 공중선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인입선 공용화 사업도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사업 효과를 크게 높인다는 점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