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찾아가는 영농부산물 파쇄 지원...봄철 소각으로 인한 산불 예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7:50:14
  • -
  • +
  • 인쇄
▲ 북구는 18일 가대동 가대경로당 일원에서 찾아가는 영농부산물 파쇄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작업단과 함께 영농부산물 파쇄작업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18일 가대동 가대경로당 일원에서 찾아가는 영농부산물 파쇄작업을 진행했다.

북구는 봄철 영농부산물 소각에 따른 산불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영농부산물 파쇄사업'을 추진, 지난달 희망 농가의 파쇄 신청을 받았다.

이날 파쇄지원단은 참깨와 과수, 고춧대, 전정가지 등 인근 농가의 영농부산물을 모아 한꺼번에 파쇄했다.

파쇄작업을 신청한 한 농민은 "참깨와 고춧대 등을 소각하면 불이 날까봐 걱정도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파쇄해 주니 농가의 일손을 덜 수 있어 좋다"며 "본격 영농철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북구 관계자는 "영농부산물 소각으로 봄철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이번 사업이 산불예방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각행위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가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에서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허가를 받지 않고는 불을 피우는 행위가 금지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