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좋은 포항 만들어요! 포항시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7 18:00:54
  • -
  • +
  • 인쇄
살기 좋은 포항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아이디어 시정 반영 노력
▲ 포항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살기 좋은 포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직군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모여 구성한 시민정책단 6팀 22명이 지난 3개월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심사는 전문성, 공정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내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6명의 심사위원단이 진행했다.

올해는 ▲영일만 산업단지 대기오염 정보 안내 ▲스포츠케이션을 통한 관광 활성화 계획 ▲농업농촌 통합 중간지원조직 육성 등 일상생활 속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부터 일자리 창출 등 도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됐다.

최종 심사 결과 ‘문학과 해양 유산을 중심으로 하는 구룡포 북타운 계획’을 제안한 ‘스무디’ 팀이 금상을 차지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다양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정책 참여가 포항을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시키는 밑거름이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관심을 갖고 포항시의 정책 수립과정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