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시대위원회 제3차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7:55:22
  • -
  • +
  • 인쇄
김인중 스테인글라스 아트플랫폼 조성사업 등 3개 안건 심의·의결
▲ 충남지방시대위원회 제3차 회의

[뉴스스텝] 충남도는 1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3차 지방시대위원회 회의’를 열고 3건의 지역발전투자협약(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여형구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질의·답변, 심의·의결 등 순으로 진행했다.

안건은 △김인중 스테인글라스 아트플랫폼 조성사업 △부여군 근로자 행복타운 조성사업 △청양군 정산 동화 활력타운 조성사업이다.

먼저, 아트플랫폼은 도와 논산시, 국토교통부가 156억원을 투입해 유휴공간인 강경미곡창고를 문화예술 거점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도는 사업 추진에 따른 지역경제 전국 파급효과로 생산유발효과 271억원, 소득유발효과 156억, 고용유발효과 247명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복타운 조성은 도와 부여군,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들 기관은 2026년부터 4년간 268억원을 투입해 근로자 임대주택 100호 및 부대시설, 근로자 통합지원센터, 활력부여 국민체육센터 등을 건립하고 근로자 역량지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 각종 생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활력타운은 청양군 정산면 일원에 주거‧문화‧생활 SOC를 결합한 복합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도와 청양군,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참여한다.

여형구 도 지방시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심사한 3건의 지역발전투자협약(안)은 지역의 활력과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모든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