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수소 생태계 구축 머리 맞댔다! 포항시, 수소 버스 전환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7:50:08
  • -
  • +
  • 인쇄
수소 버스 전환을 위한 간담회 개최…수소버스 활성화 공감대 형성
▲ 단체기념사진

[뉴스스텝] 포항시가 친환경 교통수단 확대를 위한 수소 버스 보급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대중교통 분야의 친환경 운송수단 전환을 목표로 수소 버스 공급기관과 수요기관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수소 버스 도입에 따른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기존 내연기관 버스를 수소 버스로 전환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포항시와 포스코, 현대자동차, 코하이젠, 시내·시외버스 관계자, 전세버스 협의회 및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 포항시는 수소차 보급 및 충전소 구축계획에 대한 정책을 설명했으며, 현대자동차는 수소 버스 보급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수소 버스 전환 확대, 수소 공급 및 수소버스 충전 여건 개선, 수소버스 적기 생산·공급 및 유지보수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개선 방향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시는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제도적·현실적인 문제점을 개선하고,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해 수소모빌리티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수소 버스 전환은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한 필수 과제”이며 “앞으로도 수소 버스의 수요·공급 기관과 긴밀한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수소차 보급 및 충전소 확대를 위해 지난 1월부터 114억 원을 투입해 수소차 보급사업(승용차 91대, 버스 24대)을 추진 중에 있으며, 내년 완공을 목표로 영일만4산업단지에 북부권 버스 공영차고지 내 액화수소 기반 수소 교통 복합기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제4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 개최

[뉴스스텝] 원주농협이 주관하는 제4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간현관광지 제3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된다.이번 축제에서는 조합원으로 구성된 향토예술단의 식전 공연, 가마솥 퍼포먼스, 색소폰 및 통기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진다.또한 고구마 품종 전시, 출하인 사진(성명) 전시, 품평회 출품작 시상·전시 등을 통해 행사의 내실을 다지고 축제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제6회 시흥컵 외국인 근로자 축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10월 12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인조잔디구장에서 ‘제6회 시흥컵 외국인 근로자 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대회에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네팔ㆍ몽골ㆍ 미얀마ㆍ베트남ㆍ캄보디아ㆍ태국 등 6개국 대표팀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열띤 경기를 펼쳤다.치열한 경기 끝에 베트남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태국팀, 3위는 네팔팀이

경기도, '청년, 지방정부 그리고 일의 미래' '글로벌 청년 고용 포럼' 아시아 첫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5~7월 1차 대기 분야 시료채취 숙련도평가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 20개 사를 대상으로 대기시료채취 숙련도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오는 10월 2차 평가에 앞서 시료 채취 담당자의 역량을 높이고 대기 측정 데이터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15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는 업체별 담당자 40여 명이 참여한다.주요 교육내용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