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한우’ 함평군, 한우 사양관리 전문기술 교육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4 17:50:04
  • -
  • +
  • 인쇄
번식우 유전체 분석 교육으로 한우 개량 가속화 촉진
▲ 교육에 앞서 이상익 함평군수가 격려사를 하는 모습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한우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우 농가 역량 강화에 나섰다.

함평군은 24일 “한우 사양관리 전문기술 교육이 지난 18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함평축협 대회의실에서 (사)전국한우협회 함평군지부 회원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우 개량의 핵심 기술인 번식우 유전체 분석을 중심으로, 고급육 생산을 위한 최신 소비 트렌드 및 사양관리 기술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는 김현진 박사(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가 강사로 나서 한우 고급육 생산을 위한 핵심 기술과 유전체 분석 기반의 개량 전략, 최신 소비 트렌드 분석 등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함평군은 교육 외에도 한우 형질 개량을 위해 한우 암소 유전체 분석 지원, 고능력 암송아지 구매 지원, 우량 정액 지원 등의 사업을 확대 시행하며, 지역 내 우량 한우 기반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한우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지식의 습득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군에서도 한우 브랜드 육성과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