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NO! 건강 YES!”경주시, 청소년 마약 예방교육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6 18:01:14
  • -
  • +
  • 인쇄
중학교 4곳 1,150여 명 참여…올바른 인식 확산에 앞장
▲ 경주시, 청소년 대상 마약류 오남용 예방교육 및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경주시는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건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라벌여자중학교, 아화중학교, 월성중학교, 계림중학교 등 4개 중학교 1,1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과 ‘약물중독 바로 알기 O‧X 퀴즈’를 통해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경각심을 높였다.

마약은 한 번의 투약으로도 강한 중독성과 뇌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성장기 청소년의 경우 신체‧정신적 피해가 더욱 심각해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마약 예방 교육은 건강한 미래 사회를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한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마약 없는 안전한 경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 1박 2일 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귀농귀촌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이 실제 농촌 현장을 체험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참가자들은 첫날 단양읍 일원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과 귀농귀촌 정책 설명회를 통해 농촌의 일상과 정착 지원제

부산시,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국제콘퍼런스'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8일) 오후 2시 코모도호텔 부산 해마루홀에서 '한-중 해사중재협력 및 부산해사법원 설립 의의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해사법원 부산설립’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확산하고 해사중재 등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와 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아태해사중재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콘퍼런스는 '한국-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로 시민 건강증진 꾀해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2025년도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너와 나, 함께 할 건강도시 시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가 바라는 건강도시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알린 자리가 됐다.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건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