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브런치콘서트 ‘春風’(춘풍), 19일 예매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8:05:41
  • -
  • +
  • 인쇄
따뜻한 봄 정취를 국악 선율로… 4월16일 청주아트홀서
▲ 청주시립국악단 브런치콘서트 ‘春風’(춘풍)

[뉴스스텝]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원선)은 4월 브런치콘서트 ‘春風(춘풍)’ 티켓 예매를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에게 특별한 오전 시간을 선사하는 브런치콘서트 공연에서는, 전통 국악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무대가 펼쳐진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국악의 아름다움과 흥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연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정악 ‘천년만세’를 시작으로 시원한 울림이 멋스러운 관악합주 ‘대풍류’가 이어진다.

다음은 지난 2월 위촉된 가야금, 해금, 피리, 타악 등 신규단원 5명을 중심으로 무대가 열릴 예정이다.

퓨전밴드 소리창조 예화의 특별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2013년 창단해 클래식과 컨템포러리 문화를 아우르며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소리창조 예화는 이번 공연에서 ‘고향의 봄’, ‘사철가’ 등을 예화만의 스타일로 편곡해 연주한다.

마지막은 실내악 무대로 박경훈 작곡의 ‘네잎클로버’와 이지영 작곡의 ‘너와 나의 아름다운 동행’ 등을 선보이며 대미를 장식한다.

김원선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봄의 따뜻한 정취를 국악 선율로 만끽할 수 있는 자리에 시민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4월 브런치콘서트 ‘春風(춘풍)’은 다음달 16일 서원구 청주아트홀에서 진행된다.

티켓은 전석 4천원으로 공연세상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