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고교 생활을 위한 중3 진로디자인 워크북 보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3 18:05:42
  • -
  • +
  • 인쇄
2022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고교 생활 돕는다
▲ 충북교육청, 고교 생활을 위한 중3 진로디자인 워크북 보급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중3을 위한 진로디자인 워크북'을 도내 중학교 3학년 전체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고등학교 진로․진학 정보를 지원한다.

중학교 3학년은 상급학교 진학 및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진로전환기 시기로서, 고등학교 진학, 대학 진학, 취업 등을 위한 준비 과정이다.

고등학교 생활은 45분 수업에서 50분 수업으로의 변화, 학생 선택 과목 다양화, 이동 수업 및 블록수업 증가, 학기제 운영, 고교학점제 운영 등 중학교와 많은 차이가 있다.

이번 워크북은 ▲나의 꿈과 진로 ▲미리보는 고등학교 ▲미리보는 진학 정보 등 총 3 분야로 구성되어 학생 진로설계 중심 활동 자료를 통해 학생 스스로 일반고, 특목고, 직업계고의 생활을 엿보게 했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6차시 분량의 교사용 강의 PPT 자료도 함께 제작하여 학교 현장에서 진로전환기 워크북을 내실있게 활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현재 중3 학생에게 처음 적용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 및 2028. 대입전형 개편 주요 변화 내용을 안내하여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육과정-진로․진학 설계 로드맵을 제시하여 학생 스스로 고등학교 3년 동안의 생활을 준비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가며,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준비해야 한다. 인생의 첫 변곡점을 맞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전환기 교육 지원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