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 2025년 현장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8:10:10
  • -
  • +
  • 인쇄
완료지구 활성화를 위한 인적 자원 육성
▲ 「2025년 현장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생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완료지구 활성화와 지속 운영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갖춘 지역 인적자원 육성을 위해 '2025년 현장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PC를 이용하여 ▶한글 문서 작성 및 단축키 활용법 ▶꼭 필요한 엑셀 활용법 ▶검색엔진을 이용한 공모사업 찾아보기 등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완료지구 사무장, 마을만들기 관계자, 현장활동가, 읍·면 지역 주민 등이며, 실무자에게 우선 선발 기회가 주어진다.

PC교육이 끝난 후에는 작성한 계획서를 공유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장단점을 파악하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워크숍은 계획서 작성 능력과 함께 활동가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현장활동가 교육은 실무자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 내 신규 활동가를 발굴함으로써 완료지구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현장활동가 역량강화'는 5월 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은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과 아산시먹거리재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아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전화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