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잠든 근력 깨우고! 주민만족 높이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8:05:35
  • -
  • +
  • 인쇄
▲ 잠든 근력 깨우고! 주민만족 높이고!

[뉴스스텝] 울산 남구 체육회에서 추진하는 생활체육아카데미가 남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활체육아카데미는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을 갖춘 전문 강사를 활용해 사전 체성분검사와 기초체력 측정 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체육을 일상화하는 사업이다.

남구체육회는 지난해 9월부터 3개월간 4개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9988 건강교실'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체지방 최대 4kg 감량과 근육량 최대 3kg 증가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었다,

또한,‘뭉빠'(뭉치면 빠지고 흩어지면 찐다) 참가자는 7kg 가량 체중 감량하는 등 생활체육아카데미가 성공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다.

이에 따라, 남구 체육회는 지난 2월부터 근력 up, 체지방 down과 1인 1종목 생활체육갖기 등 두 분야로 나눠 8개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을 시작했다.

유연성 향상과 자세교정을 위한 ‘전신순환 스트레칭’과 어르신들의 근력강화를 위한 ‘9988 건강교실’,스트레스 해소와 체력 향상을 위한 ‘S라인 댄스교실’, ‘줌바댄스&필라테스’,‘탁구교실’,‘배드민턴교실’등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구성해 기수별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체지방 감량과 근육량 증가를 목표로 한 ‘서킷 트레이닝’은 신청자가 몰려 강습반을 추가 편성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문 트레이너가 아파트 헬스장을 방문해 운동기구 사용법과 개인별 커리큘럼을 진행하는‘아스장’(아파트 헬스장이면 충분해)의 경우 이미 희망하는 아파트가 대기명단에 올려 놓고 있다.

지난해 시범운영 기간부터 꾸준히 참여 중인 한 참여자는 “버릴까 말까 고민했던 작아진 옷을 외출 전 전신거울 앞에서 입어볼 수 있는 변화를 선물 받았다며, 지도자 선생님과 남구체육회에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안춘태 남구체육회장은 “남구체육회 소속 지도자의 전문적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생활체육아카데미가 앞으로도 많은 남구민들의 건강한 삶과 건전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의정부2동 통장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첫 주자로 성금 전달

[뉴스스텝]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의정부2동 통장협의회가 성금 94만2천 원을 전달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다.의정부2동 통장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이번 성금은 지난 9월 개최한 나눔장터 수익금과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더해 마련했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에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원천 119안전센터와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은 11월 5일 원천 119안전센터와 에스에스이엔씨(소방시설물관리업체), 매탄2동 소속 직원과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은 3층 조리실에 가스 누출로 인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했으며, 주요 훈련 내용은 화재 예방 방법과 더불어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및 소화기 사용 방법 등이었다.이번 훈련을 통해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함으로

여주시, 2025 신중년 하루완성 취업캠프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여주시는 오는 11월 25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관내 40세부터 69세 미취업자 20명을 대상으로 ‘2025 신중년 하루 완성 취업캠프’를 운영한다.이번 교육은 채용 경향,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스피치 등 실무 중심의 150분 프로그램으로 교육생은 구직 준비 전반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하루 동안 배울 수 있다.교육 참여 신청 기간은 11월 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