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끝을 잡고 광양에서 ‘트래블 라운징(Travel Lounging)’ 즐기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8:05:34
  • -
  • +
  • 인쇄
백운산자연휴양림, 구봉산전망대, 전남도립미술관 등에서 ‘함께 · 홀로’
▲ 한여름의 끝을 잡고 광양에서 ‘트래블 라운징(Travel Lounging)’ 즐기자

[뉴스스텝] 여름이 절정을 넘어가는 지금, 광양시가 한여름의 끝을 잡고 광양에서 즐기는 ‘트래블 라운징(Travel Lounging)’을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라운징(Lounging)’은 라운지와 같은 공적 공간에서 타인들과의 심리적 거리를 확보해 타인의 침해 없이 여가를 즐기거나 휴식을 취하는 개념으로, 이를 추구하는 여행을 ‘트래블 라운징(Travel Lounging)’이라고 한다.

광양시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서도 방해를 받지 않고 ‘함께·홀로’ 라운징(Lounging)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들로 백운산자연휴양림, 구봉산전망대, 전남도립미술관을 추천했다.

백운산자연휴양림은 높다랗게 위로 뻗은 원시림 사이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맑은 물이 굽이쳐 흐르는 곳으로 맨발 황톳길, 치유의 숲, 목재 문화체험장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가득하다.

구봉산전망대는 해발 473m 구봉산 정상에 위치해 탁 트인 전망과 광활한 풍경이 독보적으로 아름다운 전망 맛집이다. 이곳은 360° 경관 조망으로 장엄한 일출과 일몰, 은하수처럼 반짝이는 광양만의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끝없이 펼쳐진 광막한 공간은 찾아온 이들에게 ‘프라스토르(영혼의 자유를 뜻하는 러시아어)’를 선사한다.

옛 광양역 터에 둥지를 튼 전남도립미술관도 다채로운 작품들과 교감하면서 내면을 살피고 사색에 빠질 수 있는 격조 높은 공간이다.

현재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만화가 허영만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초대전 ‘종이의 영웅, 칸o의 서사’가 성황리에 전시되고 있다. 또한 벨기에 출신 작가 리너스 반 데 벨데(Rinus Van de Velde)의 ‘나는 욕조에서 망고를 먹고 싶다’ 전시가 오는 18일 폐막을 앞둔 터라 미술애호가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진정한 트래블 라운징이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타인과 함께 있으면서도 심리적 갈등이나 불편 없이 자신만의 여행을 즐기는 것이다”라며 “일상에서 쌓인 피로감을 회복하고 진정한 휴식과 여행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광양 트래블 라운징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