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케이코리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아동을 위한 “사랑의 문화나눔 DAY!”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8:20:31
  • -
  • +
  • 인쇄
▲ 인케이코리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아동을 위한 “사랑의 문화나눔 DAY!” 진행

[뉴스스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인케이코리아, 하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지역 아동을 위한 “사랑의 문화나눔 DAY!”를 10월 24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케이코리아는 하남미사 지역 내 테이블 린(TABLE LIN) 중식당과 시네마, 인크커피 등 복합 외식 문화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MZ세대인 여성 CEO가 이끄는 기업으로 2021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나눔가족을 체결하면서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롯데시네마 하남미사점에서 영화 관람 및 테이블린(TABLE LIN) 중식당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문화프로그램 진행하기로 했다.

2022년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들과 인솔자 70명에게 롯데시네마 하남미사점 상영관을 단독으로 편성하여 편안한 환경에서 미니언즈2 영화 관람과 간식을 지원했다.

“사랑의 문화나눔 DAY!”는 10월 24일부터 10월 27일까지 롯데시네마 하남미사점과 테이블린(TABLE LIN) 중식당에서 진행되고, 영화는 참여 아동들의 연령을 고려하여 초등학생은 “80일간의 세계일주”, 중·고등학생은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하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하남시의 지원으로 ‘내 꿈을 펼쳐라!’라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기존 재원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더 많은 아동들에게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인케이코리아, 하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협업으로 이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인케이코리아는 이 사업이 풍족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약 800만원 상당의 영화관람, 간식(팝콘, 음료) 및 식사(자장면, 탕수육)를 관내 420여명의 아동들과 인솔자에게 추가로 지원했다.

김주리 대표는 “평소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관심이 많아 지원을 하고 싶었고, 2021년 복지관과 나눔가족을 체결하면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행하기로 했으며, 2022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할 수 있어서 너무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케이코리아는 저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소명 연합회장은 “기존 저희가 가지고 있던 재원으로는 한계가 있어 아이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위해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시고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주신 인케이코리아 김주리 대표님, 이 사업을 함께 추진해 주신 조혜연 관장님께 감사하다.”며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의미 있는 행사들이 지속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 “학업에 지쳐있는 아동들에게 뜻깊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인케이코리아 김주리 대표님, 이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협업을 해 주신 하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소명 센터장님께 감사드립니다.”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아동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기업들과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여가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