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제13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활동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8:20:20
  • -
  • +
  • 인쇄
▲ 제13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식 현장 사진

[뉴스스텝] 외교부는 8월 21일 서울정부청사별관 1층 정책소통포럼에서, '제13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13기 서포터즈는 올해 말 부산에서 개최될 '유엔 플라스틱협약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를 계기로,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국제적 노력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한 전 지구적 노력'을 주제로 활동했다.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 동안 국내 대학생·대학원생들로 구성된 30명의 서포터즈들이 활동했으며, 외교부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 1개 팀, 우수 2개 팀에는 외교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한민영 외교부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은 수료사를 통해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 하에서 INC-5 국내 개최 등을 통해 지구 환경과 인류 건강에 심각한 위해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오염 대응 국제 규범 수립을 위한 우리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소개하고, 수료자들이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녹색성장과 환경외교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제13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5.31(금) 발대식 이후 약 12주의 활동 기간 동안 ∆관련 분야 전문가 특강 청취 ∆카드뉴스·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플라스틱 오염 극복을 위한 정책 제안 발표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8월 9일 녹색성장에 대한 청년들의 제안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된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는 △플라스틱 오염 해결을 위한 주요국과의 연계방안, △해외의 좋은 정책 도입의 가교 역할,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 교류를 촉진하는 교류의 장 마련 등 다양한 제안들이 발표됐다.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는 2012년 시작된 이래 올해 13회를 맞고 있으며, 금번 제13기 서포터즈까지 총 678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외교부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기후·환경·녹색성장 분야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우리 정책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한편, 기후·환경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인식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 “고도제한 완화, 주민 불안 해소가 먼저”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28일 열린 공항이전추진단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군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치와 관련해 “서수원 주민의 불안과 혼란을 해소하는 행정적 대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강하게 지적했다.유 의원은 우선 지난 8월 시행령 개정 이후 언론 보도에서 “지역 개발 활성화”가 강조된 반면, 정작 서수원 주민들은 “소음 피해는 여전한데 무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수원시 전액 부담하는데 명의는 세계화장실협회?… 사업 주체 명확히 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은 지난 26일 청소자원과에 대한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세계화장실협회가 추진하는 국제 공중화장실 지원사업의 명의 사용 방식과 사업비 부담 구조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전 세계 21개국이 가입한 ‘사단법인 세계화장실협회’는 개발도상국에 공중화장실 설치를 지원하고 있으며, 수원시도 매년 협회비와 관련 예산을 부담하고 있다.이재선 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