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구(鷗)강(江) 갈대 어울림 한마당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8:20:26
  • -
  • +
  • 인쇄
‘철새 및 갈대’ 주제 마을 행사 진행…주민 소통·화합 도모
▲ ‘구(鷗)강(江) 갈대 어울림 한마당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행사가 1일 동천강변 철새전망대에서 열렸다. 김영길 중구청장이 축사를 한 뒤 강혜순 중구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지역 주민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구(鷗)강(江) 갈대 어울림 한마당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행사가 11월 1일 오후 4시 동천강변 철새전망대에서 열렸다.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반구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강혜순 중구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함께했다.

반구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동천강 하구 한울마을을 찾아온 철새들과 흐드러지게 핀 갈대 등 마을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소개하고, 주민 화합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반구1동 주민자치위원 합창 △울산큰애기와 함께하는 중앙여고 댄스동아리 공연 △철새 해설 및 울산큰애기 마을 소개 △마술 공연 및 장구·색소폰 연주 △가수 축하 공연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순서에는 반구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교실 수강생들이 무대에 올라 자연을 배경으로 스포츠댄스, 한국무용, 생활체조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또 철새 해설 및 울산큰애기 마을 소개 시간에는 철새 해설사가 마을을 찾아오는 철새의 종류에 대해 설명하고, 양산학춤 울산중구지부는 새의 움직임을 표현한 학무공연을 펼쳤다.

이 밖에도 △연날리기 △철새 만들기 △가훈 써주기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됐다.

변진섭 반구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사랑하는 가족, 이웃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소통 및 화합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은실 반구1동장은 “행사 기획 단계부터 진행까지 주민들이 직접 주도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며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살맛 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