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여' 이설, “한성옥은 진심으로 잘 되길 응원하고 싶은 가까운 친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8:25:05
  • -
  • +
  • 인쇄
▲ [사진 제공: 채널A 새 화요드라마 '남과여']

[뉴스스텝] 배우 이설이 ‘남과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오는 26일 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채널A 새 화요드라마 ‘남과여’(극본 박상민/ 연출 이유연, 박상민/ 기획 채널A/ 제작 스튜디오고트, 더그레이트쇼) 측은 오늘(11일) 원작 네이버웹툰 ‘남과 여’ 속 한성옥 캐릭터와 착붙 싱크로율을 자랑한 이설이 드라마와 캐릭터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전했다.

이설은 극 중 정현성(이동해 분)의 오랜 연인이자 재능 있는 쥬얼리 디자이너 한성옥 역을 맡았다. 성옥은 겉으로 보기엔 까칠해 보이지만, 실제 성격은 다정하고 맡은 일은 책임을 다하는 인물이다.

원작 네이버웹툰 ‘남과 여’의 팬이었던 이설은 “제목을 듣자마자 대본도 읽지 않고 하겠다고 했다”며 “대본을 읽고 나서는 현실적인 연애의 모습과 다양한 관계성이 재밌었고, 성옥이란 인물은 나도 모르게 간섭하고 싶은 연애를 한다. 진심으로 잘되길 응원하고 싶은 가까운 친구 같다”고 작품과 한성옥 캐릭터에 대한 무한애정을 드러냈다.

이설은 이어 쥬얼리 디자이너인 한성옥 캐릭터를 위해 “친한 친구가 쥬얼리 디자이너라 도움을 많이 받았다. 친구가 빌려준 디자인 노트도 드라마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데 하얀색이니 방송을 통해 확인해 달라”면서 “‘남과여’를 준비하면서 주변인들의 많은 도움이 있었다. 그래서 성옥이도 멋진 사람으로, 일과 사랑에 늘 최선을 다하는 인물로 그려내고 싶어서 많이 애썼다”고 밝혔다.

한성옥 캐릭터에 대한 키워드로 ‘젊음’, ‘노력’, ‘감사함’이라고 밝힌 이설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꿈과 사랑에 최선을 다하는 성옥의 모습이 젊은 그 자체였다”며 “지키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 것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처음 대본을 볼 때부터 촬영이 끝나고 나서까지 성옥은 늘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사람이구나 싶어 많이 배웠다. 또 늘 모든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감사할 줄 아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설은 마지막으로 예비 시청자들을 향한 본방 사수의 당부도 잊지 않았다. 그는 “성옥을 응원하고 싶은 사람으로 봐주면 좋겠다. 촬영가는 날이 매번 친한 친구를 만나러 가는 것 같이 행복하게, 진심을 다해 만들었으니 잘 부탁드린다. 보시고 많이 공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과여’는 만난 지 7년째 되던 날 밤 모텔 엘리베이터 앞에서 다른 이성 곁에 있던 서로를 마주하게 되는, 사랑과 권태로움 속 방황하는 청춘들의 현실 공감 연애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뜨거운 청춘들이 겪는 사랑, 고민, 성장을 담아 깊은 공감을 불러 모을 예정이다.

이설의 열연은 오는 26일 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채널A 새 화요드라마 ‘남과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