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읍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 ‘천진난만 놀이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8:25:19
  • -
  • +
  • 인쇄
▲ 진천읍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 ‘천진난만 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진천군은 27일 진천 중앙시장 정통힐링존에서 ‘천진난만 놀이마당’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천진난만 놀이마당’은 진천군민을 대상으로 ▷물놀이 수영장 운영 ▷달고나 만들기 ▷물풍선 옮기기 ▷얼음 위 버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진천읍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이는 주민주도로 도시재생 사업지 내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스스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선정 2회차인 ‘천진난만 놀이마당’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지어진 정통힐링존을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네 번째 토요일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정통힐링존과 도시재생사업 구역 안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