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 NG대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18:30:19
  • -
  • +
  • 인쇄
실수해도 괜찮아, 청년이니까
▲ 포스터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오는 5월 24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및 다산문화공원에서 청소년을 위한 축제 ‘우당탕탕 청소년 NG대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12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실수와 실패 또한 청소년기의 소중한 성장 과정임을 알리고 청소년 스스로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NG’라는 단어를 긍정적으로 재해석해 청소년들에게 실수도 성공을 위한 준비과정이며, 도전하는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한 메시지를 전한다.

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감성과 재능, 도전정신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청소년X매직쇼 & 댄스 공연 △청소년상 및 모범청소년상 시상식 △가오가이와 딕펑스의 축하공연 △‘나는 빛나는 스타야’ 별 퍼포먼스 △청소년 예능대회 △감성 가득한 사연 버스킹 등이 펼쳐진다.

또한, ‘실수 콘셉트’를 바탕으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랜덤드랍 챌린지’, ‘10초를 맞춰라’, ‘#실수그램’ 등 실수를 공감하고 도전을 독려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실수도 성장의 일부라는 메시지를 담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가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장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