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도란도란 정릉 가족놀이터로 ‘가족 친화’ 문화 확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8:20:10
  • -
  • +
  • 인쇄
가족 체험 및 힐링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 제공
▲ 성북구, 도란도란 정릉 가족놀이터로 ‘가족 친화’ 문화 확산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원하고 ㈜ 다리메이커가 주최·주관한 가족 축제 ‘도란도란 정릉 가족놀이터’가 성북구 정릉동에 위치한 ‘공백공유’에서 지난 10월 9일 한글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의 공유촉진 공모사업 일환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아, 지역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축제는 여섯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우리아이 체험놀이터, 어른들의 힐링놀이터, 강연 및 배움 놀이터, 푸드&마켓 놀이터, 뮤직 놀이터, 우리가족 함께 놀이터가 그 테마로 참가한 가족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었다. 축제에서 진행된 9개의 체험 및 힐링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어 총 116명이 참여했다. 특히, 소통하는 습식수채화, 입욕제 제작,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댄스 테라피가 특히 인기가 많았다.

또한, 성북구 지역 예술가 최고운 씨가 디자인한 축제 포스터는 예술적 감각을 더해주며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분위기를 전해 주었고, ‘싱어게인 TOP 10’ 출신 가수 태호의 무대는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축제는 팀베어러블, ㈜하올, 푸로운, 마을엄마협동조합, ㈜이레베이킹, 오마이바, ㈜업클로스, 지금지구, 성북구 가족센터, ㈜블라썸원, 라이프스케이프(주), 빈칸살롱, 나비뜰공방, ㈜더플라워팩토리 등 다양한 지역 기업과 기관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져 지역 사회의 가족 친화적 문화를 널리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다리메이커의 강호산 대표는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가족이 점차 소멸하고 단절되는 시점에,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어울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양주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63억 원 부과

[뉴스스텝] 양주시가 9월 정기분 재산세(주택2기분, 토지)로 약 116천건, 663억 원을 부과·고지했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재산소유자에게 부과되며, 주택 2기분 및 토지분 재산세가 부과된다.이번 재산세 납부 마감일은 2025년 9월 30일까지이며, 전국 금융기관 및 우체국에 방문하여 납세고지서로 납부할 수 있다.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나 지방세입계좌로 이체하거나, ARS(☎142211)를 통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