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광주광역시체육회장배 육상경기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8:25:44
  • -
  • +
  • 인쇄
25일(금) 초·중등부 400여명 참가 54개 세부종목 기량 겨뤄
▲ 제7회 광주체육회장배 육상대회 경기 및 시상식 사진

[뉴스스텝] 광주 지역 꿈나무 선수 발굴과 지역 엘리트 선수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된 육상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한 ‘제7회 광주광역시체육회장배 육상경기대회’가 25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광주지역 초·중학교 학생 400여명이 참가하여, 초등부 24종목, 중등부 30개 세부 종목으로 나누어 기량을 겨뤘다.

남자초등부와 여자초등부에서 화개초등학교가 종합우승을 빛고을초등학교가 준우승, 송정초(남초부), 서림초(여초부)가 각각 차지했다. 남자중등부와 여자중등부에서는 수완하나중학교가 종합우승을 용두중학교가 준우승, 상일중학교가 3위를 차지했다. 입상 학교에는 트로피와 소정의 상품을 시상했다.

광주스포츠 과학연구원에서 간단한 체력측정, 운동처방 특강을 진행했고, 시 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밝은안과21병원에서 눈 건강진단 프로그램과 ㈜이루다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페이스페인팅, 아트풍선, 버블체험 등도 함께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전갑수 시 체육회장은 “우리 꿈나무 학생들이 체육 활동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건강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값진 추억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중대재해예방 인식제고 교육 실시

[뉴스스텝] 군위군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위군 직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중대재해예방 인식제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최근 강화된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높이고, 공직자들의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를 통해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했다.이날 교육에는 '노무법인 예인' 이인헌 공인노무사가 초청되

안전 부천, 핼러윈 주간 대비 특별안전관리 기간 운영

[뉴스스텝] 부천시는 핼러윈 주간(10월 31일~11월 2일)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파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하고, 특별안전관리 기간을 운영한다.시는 핼러윈 기간 중 다중 밀집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한 안전 우려가 커짐에 따라, 관내 대학가와 상가 밀집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부천역 북부(로데오거리) △상동역 △부천시청역 △신중동역 4곳을 인파밀집 예상 지역으로 지정해 2

광주시, ‘2026년도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광주시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2026년도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 공모에서 ‘무장애 나눔 길 조성 사업’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산림 복지 기반이 취약한 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고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산림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전국 17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광주시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태화산 무장애 나눔 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