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벼·옥수수·봄감자 보급종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8 18:30:35
  • -
  • +
  • 인쇄
▲ 고성군, 벼·옥수수·봄감자 보급종 신청 접수

[뉴스스텝] 고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22년산 벼·옥수수·봄감자 보급종을 오는 12월 30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벼 보급종 품종은 오대, 삼광으로 예시량은 101.4톤이다. 신청 단위는 20kg/포이며 일반적으로 10a(300평)당 종자 소요량은 5~6kg이다. 오대는 조생종 벼로 내냉성이 강하고 쌀알이 굵은 것이 특징이며, 삼광은 중만생종 벼로 밥쌀용 최고품질 벼 품종 중 하나이다.

옥수수 보급종은 찰옥수수 3종(미백2호, 흑점2호, 미흑찰), 가공용 3종(드림옥, 강일옥, 아리찰), 팝콘용 1종(오륜팝콘)으로 예시량은 총 84.6톤이다. 신청 단위는 드림옥, 강일옥은 2kg/봉이고, 미백2호, 미흑찰, 흑점2호, 아리찰, 오륜팝콘은 1kg/봉이며, 옥수수는 10a(300평)당 종자 소요량은 약 2kg정도이다.

봄감자 보급종은 수미, 두백, 서홍, 다미로 예시량은 총 53.5톤이다. 신청단위는 20kg/박스이며, 10a(300평)당 종자소요량은 150kg정도이다. 서홍은 표피색이 붉은색을 띠어 이름이 붙여졌으며, 숙기는 수미보다 약간 늦은 조중생 종으로 기형 발생이 적고, 더뎅이병에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 다미는 분질성 품종으로 맛이 좋고 눈 깊이가 얕고, 기형 감자의 발생이 적은 편이다.

감자와 벼 공급가격은 2023년 1월 공시 예정이며, 옥수수는 봉당 22,000원이며, 오륜 팝콘만 봉당 35,000원이다.
2023년 1월부터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공급량과 가격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고성군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차영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보급종 품종은 고유특성이 잘 보존되어 농가 자가채종을 통한 종자보다 병충해 발생이 적고, 증수 효과가 우수한 만큼 내년도 영농계획에 종자 소요량을 반영하여 기한 내에 신청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