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행정재무委, 제308회 임시회 중 ‘강서도서관 가양관’및‘복합문화공간’현장방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8:25:35
  • -
  • +
  • 인쇄
▲ 왼쪽부터 김성한, 정정희, 정재봉 의원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회 행정재무위원회는 제308회 임시회 기간 중인 10월 24일 가양동에 위치한 ‘강서도서관 가양관’ 및 가양관 연계 복합문화공간 건립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정정희 행정재무위원장과 김성한 의원, 김순옥 의원, 정재봉 의원, 최세진 의원이 참석했으며, 내년 4월 준공 예정인 강서도서관 가양관 공사 현장을 방문해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 받고 사업 전반에 관한 진행 상황을 살폈다.

정정희 행정재무위원장은 “강서구 문화 발전의 새로운 거점이 될 ‘강서도서관 가양관’ 건립으로 구민들의 문화 수요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문화와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개관을 기대하는 주민들을 위해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기를 바라며, 구민들이 책과 문화를 즐기는 열린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간 활용에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도서관 가양관은 (구)공진초등학교 부지에 새롭게 조성되는 지상 4층, 면적 3,197㎡ 규모의 문화시설로, 그린라운지, 시민커뮤니티존, 청소년 자료실, 누리숲 소극장, 하늘정원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2025년 5월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