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중기 1기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8:25:52
  • -
  • +
  • 인쇄
같이의 가치를 함께
▲ 남양주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중기 1기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5일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프로그램(15주 과정) 참가 청년 19명이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올해 경기도 동북부 지역에서 지자체 최초로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추진했으며, 현재까지 총 36명의 이수자를 배출했다.

해당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공모사업으로 구직 단념 청년들의 자신감 향상과 구직의욕 강화를 통해 노동시장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5주간 진행되는 ‘도전 프로그램’과 15주(중기), 25주(장기)간 운영되는 ‘도전+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은 4월 1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5주 동안 1:1 상담, 현직자와의 만남, 기업탐방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시는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들에게 참여 수당 150만 원과 이수 인센티브 20만 원을 지급하며, 이수 후 6개월 이내에 취업하고 3개월 근속 시 5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시는 이수자들에게 △기업 채용 정보 △자치단체 사업정보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한 참여 청년은 “긴 취업 준비로 위축되어 있었는데, 참가자분들과 함께 좋은 프로그램들을 하면서 소속감과 큰 성취감을 느꼈다”라며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해준 남양주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