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기술혁신원, 제11대 김상규 원장 퇴임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8:30:34
  • -
  • +
  • 인쇄
▲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제11대 김상규 원장 퇴임식

[뉴스스텝] 김상규 제11대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 원장이 28일 과기원 중회의실에서 퇴임식을 갖고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김 원장은 2022년 1월 1일자로 취임해 과기원이 디지털 혁신 시대를 맞아 지역의 과학기술 기반 R&D 거점기관으로 입지를 단단히 하는데 큰 성과를 이끌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대표 성과로는 ▲충청권 과학기술의 싱크 탱크 역할을 수행하는 ʻ선도연구개발지원단(과기부)ʼ 선정, ▲중부권 최초 ʻ산업디지털전환협업지원센터(산업부)ʼ 선정, ▲북·남부권 혁신지원센터 개소, ▲보수 현실화 및 전문인력 영입 등을 통한 조직역량 강화 등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겸비한 지도력으로 과기원의 성장세를 이끌어왔다.

이날 퇴임식에는 충청북도기업인협회 등 관련 기업 및 단체의 감사패 증정이 이어지며 과학기술과 산업진흥 발전에 지역의 전문가로 기울인 노력을 함께 축하했으며, 퇴임인사를 통해 과기원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당부했다.

김상규 원장은 “과기원장으로서 직원들과 함께 했던 시간들은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데 있어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과기원의 꾸준히 성장하여 명실상부한 과학기술 기반 대표 혁신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