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소설가 윤성희‘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강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8:20:32
  • -
  • +
  • 인쇄
노년 여성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음 소설집‘날마다 만우절’중심으로
▲ 청주시, 소설가 윤성희‘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강연 운영

[뉴스스텝]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30분 오창호수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윤성희 작가를 초청해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성희 작가는 인간 존재와 삶의 의미에 대해 깊이 있는 고찰을 이어왔으며 일상 속에서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작품들로 독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강연에서는 개인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작가의 경험과 지혜를 나눈다.

또한 그녀의 소설집 ‘날마다 만우절’에 수록된 김승옥문학상(2019년) 대상 수상작 ‘어느 밤’을 독자와 함께 읽으며 작품이 태어난 이야기도 함께할 예정이다.

강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오창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윤성희 작가는 청주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여러 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수상 경력으로는 이상문학상(2021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2015년), 이효석문학상(2013년), 현대문학상(2005) 등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군위군에서 한국사 고등학생 역사 퀴즈대회인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퀴즈대회는 2인 1팀으로 총 38팀이 참가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회장에는 각 학교를 응원하는 응원단들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열정적인 응원 속에 대회는 더욱 활기차고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대회 결과 상주고등학교의 ‘역사 저격수’팀(김우진·김승우)이 대상의 영

서울시교육청, 유보통합 위해 25개 자치구와 첫 직접 소통의 장 마련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오는 9월 16일 25개 자치구청과 함께 '교육청-자치구청 유보통합 공감소통 워크숍'을 처음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영유아 보육 사무의 교육청 이관을 앞두고, 교육청과 자치구청 간 협력의 첫 공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서울시교육청은 그동안 서울시청과 이관 대비 협의체 및 준비 협의회를 운영하며 상시적으로 협력해왔으나, 자치구청과의 직접적인

청년이 직접 뽑았다! 성북구, 청년친화헌정대상서 종합대상 영예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13일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최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관을 청년들이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대회다. 정책, 입법, 소통 분야의 청년 친화도를 종합한 ‘청년친화지수’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정책 수요자인 청년들이 선정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평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