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수도권 이전 중소기업과 현장대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8:25:33
  • -
  • +
  • 인쇄
기업애로해소지원단 기업애로 및 지원방안 의견 청취
▲ 청주시, 수도권 이전 중소기업과 현장대화

[뉴스스텝]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신병대 부시장은 5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흥덕구 오송읍에 소재한 ㈜피에프네이처를 찾아 양지혜 대표 등 근로자와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신 부시장은 지역균형발전, 청주시 100만 자족도시 달성을 위해 중요한 초석이 되는 수도권 이전기업을 방문해 경영 어려움에 대해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소통했다.

㈜피에프네이처는 고품질 화장품을 생산, 유통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오송제2생명과학단지에 3,000평 규모의 공장을 완성하고 기존에 본사가 있던 시흥시에서 청주시로 완전한 이전을 마쳤다.

ISO 22716(화장품 우수제조기준)을 받은 최첨단 생산시설을 갖추고 작년 매출 200억원을 달성한 강소 기업이다. 전체 매출의 65%를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올리며 지난해 12월 무역의 날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시상했다.

양지혜 ㈜피에프네이처 대표는 “연구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과 시장 개척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화장품 신흥시장을 개척하고 홍보할 수 있는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병대 부시장은 “수도권 기업 이전을 통해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신 ㈜피에프네이처에 감사드린다”며 “청주시 오송에서 큰 성과를 내시길 기원하며 세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