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스포츠클럽‧충북스쿼시연맹과 도농상생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8:20:41
  • -
  • +
  • 인쇄
청주스포츠클럽, 스포츠재능기부… 충북스쿼시연맹은 청원생명딸기 팔아주기
▲ 청주시, 청주스포츠클럽‧충북스쿼시연맹과 도농상생 협약

[뉴스스텝] 청주시는 1일 상당구 남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참여하는 도농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사)청주스포츠클럽과 남일도서관 이음, 충북스쿼시연맹과 청원생명딸기 농가 등 두 건의 교류를 약속하는 내용이다.

먼저 청주스포츠클럽과 남일도서관 이음의 상생협약은 청주스포츠클럽이 남일면 지역의 아동들에게 재능기부하는 내용이다.

청주스포츠클럽은 학교 연계형 스포츠클럽으로 골프, 승마, 사격, 클라이밍, 풋살 등 다양한 스포츠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 도서관인 남일도서관 이음은 남일면 아동들을 모집해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하게 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충북스쿼시연맹과 청원생명딸기 영농조합법인도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스쿼시연맹은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받고, 농가는 판로를 확보하게 됐다.

한편, 도농상생 협약은 시정목표인 ‘도농이 어우러진 상생발전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시는 도시의 기업 또는 단체와 농촌을 자매결연 형식으로 연결해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임은수 청주시 상생소통담당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와 기업을 발굴해 도시와 농촌 간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