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교육지원청, 늘봄·교무행정실무사 역량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8:30:21
  • -
  • +
  • 인쇄
방과후학교 계약 실무, 온라인지원시스템 활용 등 교육
▲ 울산 교육지원청, 늘봄·교무행정실무사 역량 강화

[뉴스스텝] 울산광역시 강북·강남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내년 초등학생 2년까지 확대되는 늘봄학교 운영에 대비해 늘봄·교무행정실무사 역량 강화에 나섰다.

학교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늘봄·교무행정실무사 123명을 대상으로 2일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강북 지역은 7일과 13일, 강남 지역은 6일과 12일에 진행한다.

늘봄·교무행정실무사는 방과후학교를 포함한 늘봄학교 업무 전반과 학교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교무·행정사무를 담당한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운영에 필요한 도담도담 프로그램을 비롯한 방과후학교 계약 실무와 학교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온라인지원시스템 활용 교육으로 구성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늘봄․교무행정실무사는 “이번 연수로 방과후학교 계약·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른 학교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실무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늘봄학교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과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해 늘봄학교 운영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2026년 국내외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로한국마이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이날 창원시는

대전교육청,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를 위하여 11월 3일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외부위원 12명을 위촉하고,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지방보조사업 예산편성 안건 등을 심의했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2021년 지방재정법에서 분리·제정된 지방자치단체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설치되는 위원회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교부, 유지 필요성 평가 등 지방보조금에 관한 전반

김동연 “김포 계양천 정비는 홍수예방·RE100·수익창출. 1석3조 사업”

[뉴스스텝] 현장에서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진행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3번째 방문지로 김포시 계양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현장을 찾았다.김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이 홍수 예방은 물론 기후대응과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1석3조 사업이라며 확실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은) 첫 번째로 예산이 1,400억 원 넘게 드는데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