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신형근 충북기업진흥원장 후보자‘적격’판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8:20:38
  • -
  • +
  • 인쇄
도의회 인사청문특위… 경영 능력·전문성·도덕성 집중 검증
▲ 충북도의회, 신형근 충북기업진흥원장 후보자‘적격’판정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16일 신형근 충청북도기업진흥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고 ‘적격’ 의견을 담은 경과 보고서를 채택·의결했다.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김꽃임 위원장을 비롯해 이옥규, 박경숙, 이종갑, 유재목, 임병운, 이의영, 박지헌, 김정일 의원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신 후보자의 역량과 자질을 종합적으로 검증했다.

위원회는 특히 후보자의 경영 능력, 전문성, 도덕성을 중심으로 세밀히 검증했으며, 신 후보자의 행정 전문가로서의 직무 역량이 높이 평가되는 데 비해 기업진흥원장으로서의 전문성 부족에 대한 우려도 제기했다.

위원들은 △경영평가등급 하락에 따른 경영부실 △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부재 △재난안전실장 재직 당시 오송 지하차도 재개통 연기 문제 △시대 상황에 맞는 기업진흥원 사명 변경 필요성 △기업 R&D 분야 연계 부족 등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위원들은 이 외에도 △중소기업 ESG 경영 도입 △청년 창업 지원 확대 △육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체 인력 지원 △기업인 네트워킹 강화 △K-뷰티 등 주력산업 수출 확대 △농식품유통본부 운영 방안 △일자리지원센터 기능 강화 등 직무와 관련된 당부도 이어갔다.

신 후보자는 최종 발언에서 “그동안 공직을 수행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강소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꽃임 위원장은 후보자에 대해 “경력과 재산 형성, 병역 사항 등 도덕성과 가치관, 공직관에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번 청문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지적 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의 도약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 후보자는 음성 부군수, 경제통상국장, 행정국장, 충주 부시장, 재난안전실장 등을 역임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채택된 신 후보자의 경과보고서는 오는 18일 제42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 후 김영환 충북도지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