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전남도의원, “K-뷰티 리더십 프로그램 통해 말레이시아와 협력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8:30:24
  • -
  • +
  • 인쇄
21일, 글로벌 K-beauty 리더 양성 교류 프로그램 참석
▲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이 지난 21일 글로벌 k-beauty 리더 양성 교류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뉴스스텝]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은 지난 10월 21일 전남인재평생진흥원에서 주최한 ‘글로벌 K-beauty 리더 양성 교류 프로그램’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전남 순천시에서 열린 프로그램은 전남도와 말레이시아 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K-뷰티 단기 실무 과정과 리더 양성 교육을 통해 유학생들이 전남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순천대학교, 청암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천연화장품, 두피관리 등 뷰티 실습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과거부터 교육의 도시, 미의 도시로 알려져 왔으며 순천대학교 천연화장품과학과ㆍ청암대학교 향장피부미용학과ㆍ순천제일대학교 토탈뷰티미용과에서는 뷰티관련 특성화 교육을 통해 많은 미용인들을 배출하고 있다.

한숙경 의원은 행사에 참석해 “이번 프로그램은 특성화 교육과 관광을 통해 전남을 알리고 전남도와 말레이시아 우호 협력 도시 간 교류 협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전남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유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전남에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내 대학교와 협업을 통한 뷰티과정 실무 직업교육이 지속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 동안 진행되며 도내 대학생과 말레이시아 대학생 30명이 참가해 천연화장품ㆍ두피관리ㆍ발맛사지ㆍESG환경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 내년 38억원 투입해 장애인 252명에 공공일자리 제공

[뉴스스텝] 성남시는 내년도 장애인 공공일자리 사업에 38억원을 투입해 252명에게 관공서, 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 등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한다.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일반형 전일제 72명 △일반형 시간제 31명 △복지 일자리 149명 등 3개 유형에서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일반형 전일제는 내년 1월~12월 주 40시간 근무에 월급 215만6880원을, 시간제는 주 20시간 근무에

원주시 대표단, 국제자매도시 '중국 허페이시' 방문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 허페이시에 대표단을 파견해 국제자매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 행사를 진행하고, ‘2025 허페이 국제마라톤대회’에도 참가한다.강지원 행정국장을 단장으로 한 원주시 대표단은 문화예술 교류팀과 마라톤 대표팀으로 구성됐다.문화예술 교류팀은 박태봉 문화교육국장과 채수남 (사)한국예총 원주지회장을 비롯한 원주예총 회원 등으로 이뤄졌으며, 허페이시 문련 소속 문화예술인들과

당진시, 염소 사육 농가 대상 기술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및 부여군 염소경매장에서 관내 염소 사육 농가 40명을 대상으로 품목별 맞춤교육으로 염소 사육 기술 전문교육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최근 몇 년간 염소 사육 농가 수 증가와 염소 고기의 건강식 수요 증가로 매년 염소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센터는 염소 고기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생산비 절감을 위해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이번에 실시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