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이-모빌리티 산업 과거·현재·미래 한눈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8:25:13
  • -
  • +
  • 인쇄
20일까지 영광서 엑스포…150여 기업·기관 제품 전시
▲ 이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 사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이(e)-모빌리티 산업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20일까지 4일간 영광 대마산업단지 일원서 ‘혁신을 e루는 가치,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밝혔다.

17일 개막식에는 박창환 전남도 경제부지사,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장세일 영광군수, 기업 대표와 주한 외국 대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했다.

전시엔 150여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신기술이 접목된 초소형 전기차, 전기이륜차, 전기자전거뿐만 아니라 충전설비, 배터리 등 다양한 이-모빌리티 제품을 선보인다.

이-모빌리티 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제관과 할인행사(블랙데이 30%에서 50% 할인)도 운영한다.

산업엑스포에 걸맞게 20개국 해외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운영하고, 세르비아, 케냐, 콩고 등 13개국 주한 외국대사와 함께하는 간담회를 통해 이-모빌리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과 해외 네트워크 구축에도 나선다.

이-모빌리티 기업인 100여 명과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기업인의 밤’을 열어 산학연관이 함께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이-모빌리티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시승체험과 함께, 미래인재 과학축전, 자율주행·드론체험, 가상현실(VR)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됐다.

전남도와 영광군은 2014년 이-모빌리티 연구센터를 시작으로 실외성능시험장, 자동차 충돌안전 실증센터, 국내 최대 전자파 인증센터 등 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급속히 성장하는 동남아 전기이륜차 시장 진출을 위한 동남아 맞춤형 연구개발(R·D) 사업과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모빌리티 엑스포와 함께 이모빌리티 문화산업 확산을 위해 전국 대학생이 참여하는 경주대회를 매년 펼치고 있다.

올해도 ‘2024 대학생 자작차 대회’와 ‘2024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박창환 부지사는 “이번 엑스포가 전남 이-모빌리티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글로벌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전남 이-모빌리티 산업이 더 크게 성장하고, 영광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중심지로 크게 발돋움하도록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