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년 시설원예 예비사업자 모집… 8월2일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8:20:03
  • -
  • +
  • 인쇄
원예작물의 우수 농산물 생산과 소득증진 기대
▲ 청주시, 2025년 시설원예 예비사업자 모집… 8월2일까지

[뉴스스텝] 청주시는 오는 8월 2일까지 2025년도 시설원예분야 국비지원사업 예비사업자 신청을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사업예정지가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채소․화훼․특용작물을 고정식 재배시설에서 운영하는 농업인․농업법인․생산자단체다.

선정 분야는 농림축산식품부 국비 지원 사업 중 △스마트팜 시설보급․컨설팅 △시설원예 현대화 △에너지 절감시설 △신재생에너지 시설 등 총 4개 사업에 해당되는 사업이다.

시설보급에는 각종 센서․제어장비 등이 해당되며, 시설원예 현대화에는 양액재배시설 등 시설현대화를 위한 기자재, 에너지 절감시설에는 다겹 보온 커튼 등을 지원한다. 신재생에너지 시설에는 공기열 냉난방 시설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국비 확보를 통해 관내 원예농가가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